새벽 기도회, 2023/ 8/ 24 (목, 6am) [창 26:26~31] ... 전달되는 축복

Author
편집자
Date
2023-09-11 18:02
Views
181
새벽 기도회, 2023/ 8/ 24 (목, 6am)
301장, 지금까지 지내 온 것
302장,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묵상: [창 26:26~31] ... 전달되는 축복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받을 만한 믿음과 순종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아브라함이 큰 흉년으로 고난을 겪었던 것처럼 에굽이 가까운 브엘라헤로이에 거주하던 이삭에게도 큰 흉년이 들어 고생한다 [1절].

그러나 하나님은 에굽으로 가지 말라 하신다 [2절].
이삭은 순종해서 가나안 지역인 블레셋의 그랄로 올라간다.

그러자 하나님은 내가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복을 네게 이루어 너의 자손으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3-4절].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하신 똑같으 축복을 이삭에게 하신다.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주신 축복의 약속이 아들 이삭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라 하시니라 [5절].

아브라함처럼 이삭도 순종의 사람이 되었다.

순종할 때 축복이 임한다.
하나님이 복 주셔서 이삭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거부가 된다 [12-13절].

이삭이 거부가 되자 블레셋 사람들이 이를 시기하여 아브라함이 판 우물을 메워버렸다 [15절].

물이 없으면 양과 소를 키울 수 없고 농사를 지을 수 없다.
다시 우물을 팠더니 블레셋 사람들이 또 메워버렸다 [18절].

다시 팠더니 블레셋이 또 메웠고, 또 팠더니 다툼이 또 일어났다 [19, 21절].

멀리 다른 장소로 옮겨서 우물을 팠더니 다툼이 멈췄다 [22절].

다툼이 끝날 때 축복이 임한다.

아브라함에게 하신 축복이 더욱 이삭에게 임하자, 아비멜렉과 군대 장관들이 이삭을 크게 두려워하여 협상하기 위해 이삭을 찾아왔다.

이삭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나를 미워하여 나에게 너희를 떠나게 하였거늘 어찌하여 내게 왔느냐 [27절].

그들이 이삭에게 고백한다;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심을 우리가 분명하게 보았으므로... 우리를 해하지 말라... 너는 여호와께 복을 받은 자니라 [28-29].

아브라함의 아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 이삭, 하나님이 함께하는 사람 이삭의 완전한 승리였다.

우리도 하나님이 함께 하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한명덕목사
우리는 떨어져 있어도 함께 기도합니다.